인생여정/관심뉴스

[뉴스] 9/20 FOMC 기다리며 반발매수

Happy_john.11 2022. 9. 20. 12:25
728x90
반응형

(로이터) - 투자자들이 이번 주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서 열리는 정책회의와 얼마나 적극적으로 금리를 인상할지에 관심을 돌리면서 월가의 주요 지수는 월요일 상승세로 장을 마쳤다.
우크라이나 전쟁이나 기업 실적보다 훨씬 더, 트레이더들이 상승하는 금리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미국 중앙은행의 행동이 시장 심리를 주도하고 있다.
S&P 500과 나스닥은 금요일 연준의 9월 20~21일 정책회의가 끝날 때 시장이 최소 75bp 금리 상승으로 풀가격을 기록하면서 6월 이후 최악의 주간 백분율 하락에서 반등했고, 연준 펀드 선물은 무려 100bps의 상승 가능성을 보였다.
지난 주 예상외로 뜨거운 8월 인플레이션 데이터도 미국 연준의 말단 금리가 현재 4.46%인 가운데 향후 금리 인상에 대한 베팅이 높아졌다.
벨에어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스의 조쉬 마크먼 파트너는 "이 모든 것은 수요일에 일어날 일이고, 수요일에 연준의 손에서 나오는 일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때까지 그냥 지켜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준 회의를 앞두고 새로운 베팅에 대한 경계심을 반영하듯 올해 들어 거래량이 6번째로 적은 월요일에는 미국 거래소에서 958만주만 거래됐다.
또한 수요일 오후 2시 ET(1800 GMT)에 연준의 정책 성명서와 함께 발표될 예정인 새로운 경제 전망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FOMC 전후로 주가가 급등락 요동치는 중.. 관망세 속에서도 월요일은 소폭 반발매수가 있었습니다. 내일 뉴스가 또 기대됩니다.

반응형